총회 범위: 연기된 2020년 총회는 4월 23일부터 5월 4일까지 개최됩니다.

Translate Page

특별총회를 위한 설문 조사

총회장 목회서신 – 설문조사

존경하는 전국의 연합감리교회 한인목회자 여러분께,
 
새해를 맞이하여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교단의 특별 총회를 앞두고 여러 가지 기대와 관심, 그리고 걱정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그 동안 저희총회 임원회와 대안위원회 (Alternative Plan Task Force) 에서는 나름대로 한인교회들을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서 노력해 왔습니다.  특별총회가 어떤 결론을 내릴지, 그리고 그 후의 어떤 여파가 있을지 등 모든 것이 불확실한 가운데 오직 주님의 신실하심만을 믿고 의지하는 가운데 저희가 할 수 있는 준비를 해 오고 있습니다. 2019년을 시작하며 한인총회에 속한 목회자와 한인연합감리교회 평신도, 목회자의 의견을 모으는 설문조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목회자 여러분은 물론 교회의 성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설문조사 
설문조사는 성 정체성 human sexuality 이슈와 관련되어 현재 교단에서 진행중인 여러 변화의 가능성에 대해 한인교회 목회자와 회중이 어떤 생각과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볼 목적으로 준비했습니다. 설문조사의 결과는 앞으로 한인연합감리교회들이 마음과 지혜를 모아 현재 당면하고 있는 상황을 풀어가는데 중요한 지표가 될 것 입니다. 여러분의 참여와 성도들의 참여를 독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링크로 가시면 스마트폰과 개인용 컴퓨터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교인들에게 아래 링크를 안내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평신도용 (한어)

목회자용 (한어)

Lay Person (ENG)

Clergy (ENG)

설문조사 참여를 위한 교단현황 관련 자료: 한인총회 Youtube 동영상

목회자들과 성도들 모두 현재의 교단특별총회가 다루는 여러 이슈와 현황에 대해 정확한 정보나 이해가 쉽지 않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인연합감리교회가 당면하고 있는 현안 문제를 다루고 있는 동영상 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자료는 지난 11월 25일, 가주-태평양연회 한인 코커스 주최로 열렸던 '2019 특별총회 이후 KUMC 미래를 위한 포럼' 영상 자료입니다.

영상 1: 연합감리교회 교단현황 (장학순, 한인목회강화협의회 사무총장)
영상 2: 동성애 이슈에 대한 사회윤리학적 접근 (이학준, 풀러신학대학원 교수)
영상 3: 동성애 이슈 관련 성서적 접근 (전영호, 성바울신학대학원 은퇴교수)
영상 4: 한인연합감리교회의 입장 (류재덕, 한인총회장, 밸리연합감리교회 담임목사)
영상 5: Podcast – 연합감리교회와 KUMC 의 나아갈 길에 대한 토론  
            -사회: 도상원 (갈보리연합감리교회)
            -대담:류재덕 (한인총회장) 류계환 (한인총회 선교총무)
            -UMC와 UMC 내 한인연합감리교회에 대한 이해 (교세 포함)
            -2019년 2월 교단특별총회 3가지 플랜에 대한 이해
            -특별총회의 전개 가능성
            -특별총회 이후 한인연합감리교회의 나아갈 길 모색

특별총회를 위한 3가지 플랜 소개 자료 
총회 공보부 웹사이트에 특별총회에 상정될 3가지 플랜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평신도를 위해 쉽게 풀어 쓴 하나의 교회 플랜

평신도를 위해 쉽게 풀어 쓴 전통주의 플랜

평신도를 위해 쉽게 풀어 쓴 연대적 총회 플랜

한 눈에 보는 2019 특별총회 세 가지 플랜 요약
 
위의 자료들을 목회자들이 먼저 사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교회와 연회, 지역총회 단위 모임에서 보충자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교회 웹 페이지 또는 SNS 네트워크를 통해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연합감리교회의 진로와 한인연합감리교회의 입장을 분명히 밝히는데 필요한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준비할 계획입니다.
 
먼저 목회자 여러분이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시고, 성도들의 참여여부를 결정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인총회 대안위원회의 온라인 설문조사는 1월30일에 마감하고, 그 참여도에 따라 추가 설문조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추진해 주신 대안위원회와 한/영 설문문안을 준비한 가한나 목사님, 설문조사 셋업과 분석을 돕고 계신 이현숙 성도 (갈보리연합감리교회)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외에 더 궁금하신 것이나 제안하실 것이 있으면, 
-선교총무 류계환 목사:  [email protected]
-대안위원회 Task Force 팀장 김태준 목사: [email protected]
연락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기 위해 그분의 말씀과 씨름하며, 우리의 뜻이 아니라 하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함께 기도하는 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lessings in Christ,

 

한인총회장 류재덕 목사 드림

[email protected]
818-792-0538

 
올린날: 2019년 1월 8일 연합감리교회 공보부, TN

United Methodist Communications is an agency of The United Methodist Church

©2024 United Methodist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