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소식 > KUMC101
Showing 1 to 7 of 7
목회위원회(Pastor Parish Relations Committee)

연합감리교회 장정이 교회를 위해 규정하고 있는 개체교회 목회위원회는 교회행정기구의 하나로서, 교단과 개체교회 사이의 연락책임을 지고 있다. 감독, 감리사로 대표되는 연회와 교회, 목회자의 관계를 원활히 하기 위해 활동하는 기구이다.



연합감리교회 통계자료
연합감리교회 2006년 통계자료가 새로 나왔다. 미국 내 교인은 793만 명이고 아프리카 등 해외지역 교인은 350만 정도로 집계됐다.

분담금(Apportionment)
연합감리교회의 모든 개체교회는 교단적으로 실행하는 세계선교와 행정을 위하여 그 비용을 분담하게 되어 있다. 이 선교분담금은 크게 네 가지로 구분하여 볼 수 있다.

연합감리교회 교단 본부는 없다(?)
연회본부가 개체교회의 선교 프로그램이나 행정을 직접적으로 통괄하고 있기 때문에, 통상적인 의미에서 "본부"라고 부를 수도 있다. 그러나 이상하게 들리지 모르지만 연합감리교회 교단 전체를 대표하는 "교단본부"는 엄밀한 의미에서 존재하지 않는다.

목사 파송제도(Appointment)
연합감리교회는 연대체제(Connection)를 가지고 운영되는 교회인데, 그 배경은 파송제도(Appointment)에 잘 나타나 있다. 파송제라 함은, 교회가 속한 연회의 감독이 (주로 교역자 연회원들 가운데서) 목사를 선택하여 개체교회에 파송하는 것을 뜻한다.

감독은 누구입니까?
연합감리교회의 장정은 교단의 기본 구조가 되는 감독제도를 없앨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감독제도를 수용하고 있는 로마 카톨릭교회, 성공회, 루터교회 등과 함께 연합감리교회의 감독제도 모두 성서에 그 근거를 두고 있다.

장정이란 무엇인가
연합감리교회의 법과 규칙을 정하여 놓은 책을 “장정”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하여 많은 교인들이 물어온다. 도대체 “장정”이란 무슨 뜻인가? 영어 원문은 “The Book of Discipline”인데 이를 왜 “장정”이라고 번역하는가?

Social Networking

KoreanUMC   Click here to follow KUMC on Facebook Click here to follow KUMC on Twitter
NEXUS Facebook
CMI Facebook
More ways to follow The UMC

Keep up with Korean UMC e-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