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네트워크 > 중간세대목회협의회
Showing 1 to 12 of 12
NEXUS Conference를 위한 협조 공문
북일리노이연회 한인 차세대목회자를 대표하여 여러분께 다음주에 발족될 새로운 연합감리교회 차세대 목회기관인 NEXUS UMC 와 그 사역에 협조를 부탁하고자 이 공문을 보내드립니다.

중간세대목회(TransGeneration Ministry) 25년
현재와 미래를 위해 TG는 한인 이민목회의 비전을 나누는 토론장으로, 목회현장의 한인 이민자의 포럼으로 남을 것이다.

임원진(Executive Team)

중간세대목회협의회(TG) 임원진



중간세대목회(TransGeneration Ministry) 협의회의 출발
한인연합감리교회 1세 지도자들은 1982년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전국연합회연차총회 석상에 10명의 1.5세 혹은 영어목회를 담당하던 중간세대(TransGeneration, 이하 TG) 신학생들을 초대하여 한인 이민교회의 미래에 대해 토론했는데, 이것이 첫 모임으로 1982년 5월 11-13일 열렸다.

가치있는 어수선함을 넘어 십자가를 향해
지난 2006년 8월 2일부터 5일까지 연합감리교회 중간세대목회 TransGeneration Ministry 25주년 전국대회가 많은 회원들의 참여가운데 열렸다.

중간세대목회협의회(TG Ministry) 25주년 전국대회
중간세대목회협의회(TransGeneration Ministry of The Korean-American United Methodists - 회장 류성수, 트로이 Hope, 미시건) 25주년 전국대회가 8월 2일(수)부터 8월 5일(토)까지 남가주 파사데나지역 드림교회에서 열린다.

한인이민교회 5가지 영어목회(English Ministry) 모델
이 자료는 웨슬리신학대학원의 영어목회센터(이사장 이성현 목사, 사무총장 신경림 목사)가 중간세대 목회자들과 함께 정리한 한인이민교회의 영어목회(English Ministry 혹은 EM)모델에 관한 자료를 연합감리교회 공보부에서 번역한 것이다.

무언의 탈출과 TG그룹의 시작
대학생이거나 졸업한 한국계 젊은이들의 90%이상이 교회를 떠나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한 "무언의 탈출"(Silent Exodus)이라는 표현은 엄청난 숫자에 대한 놀라움과 더불어 대다수 이민1세교회 지도자들에게 충격적인 문제였다.

영어목회 도울 사역팀을 세우자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에서 TG목회도 많은 변화를 경험하며 걸어왔다. 한인이민교회의 구체적인 필요를 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이민 2세와 차세대들이 교회를 떠나는 이유를 어떻게 이해할 것인지 살펴보았다.

차세대 지도자 세우는 TG그룹
아시안아메리칸으로서 이중적인 자기 정체성으로 갈등하는 나는 마치 줄다리기 줄과 같다. 내 신앙을 정체성의 문제에 추가하면 나는 더욱 혼란스러워질 수밖에 없다.

한인이민교회는 미래에도 존재할 것인가?
2004년 8월 첫 주 트로이, 미시건에서 열린 23회 중간세대(TransGeneration, 이하 TG) 연차대회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전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여성의 장점, 기도, 책임감, 자기관리, 인종주의 극복 등의 워크숍에 참여했다.

TG Convocation 2005: August 3-6
Registration forms for this year's TG Convocation are available HERE. This year's Convocation will be held at South Suburban Korean United Methodist Church in Chicago, IL.

Social Networking

KoreanUMC   Click here to follow KUMC on Facebook Click here to follow KUMC on Twitter
NEXUS Facebook
CMI Facebook
More ways to follow The UMC

Keep up with Korean UMC e-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