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소식 > 연합감리교회 소식
Showing 1 to 20 of 525      First | Prev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 Next | Last
‘선교’를 주제로 삼고 열리는 2014 한인총회
한인총회 임원진(회장 안명훈 목사)은 지난 9월에 열린 중앙위원회의 보고서를 통해 2014년 한인총회가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뉴욕 롱아일랜드에서 열리게 된다고 알렸다.

소수인종연합회가 교회에게 무엇을 가르쳐 주는가?
소수인종은 연합감리교회에 새로운 생명을 가져올 수 있는 제자들이다. 이 메시지는 지난 3월 26-27일 우리 교단의 국내 5개 소수인종연합회 이사회가 역사적으로 처음 함께했던 모임 내내 반복적으로 언급된 주제였다.

5번째 이정표를 맞는 ‘세상에 변화를 가져올 주말운동’
5월 17-18일, 미국과 전 세계의 연합감리교인들은 세상에 변화를 가져오기 위한 크고 작은 특별한 행사를 통해 하나가 될 것이다.

'만나고 싶습니다' 영문판 'Longing to Meet You' 출간
한인목회강화협의회는 소그룹 목회자료로 출간되어 많은 교회들의 훈련교재로 사용하고 있는 “만나고 싶습니다”의 영문판인 “Longing to Meet You”를 Cokesbury 출판사를 통해 드디어 출간하였다.

Hillary Clinton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대회에서 연설 예정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켄터키주 루이빌에서 열리게 될 2014년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대회 기간 중 Hillary Clinton이 4월 26일 토요일 오전 기조연설을 하게 된다.

웨슬리신학대학원의 역사적 행보
지난 2월 초, 그리 떠들썩하지 않았지만 아주 중요한 일이 웨슬리신학대학원에서 여러 사람들의 기쁨 가운데 진행되었다. 바로 중국 북경양회에서 선발해 공식적으로 보낸 중국의 지도자급 목사 5명이 웨슬리신학대학원에 도착한 것이다.

새로워진 UMC.ORG를 확인하세요!
연합감리교회의 웹사이트 UMC.ORG가 2월 12일(수) 새롭게 단장되어 사람들에게 다가간다. 연합감리교회 교인이라는 진정한 의미와 다양한 정보를 쉽게 알리는 디자인으로 새로워진 UMC.ORG를 방문해 보세요. 

말라리아 없는 세상 만들기 캠페인에 ‘백십만 달러’ 기부
말라리아 없는 세상 만들기(Imagine No Malaria) 캠페인이 시작된 이후로 개인기부자 중 가장 큰 액수를 기부한 연합감리교인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캘리포니아-네바다연회의 평신도인 Barbara Ferguson이 바로 그 사람이다.

교회의 생동력: 고백교인 수의 증가
11년 만에 처음으로 미국 내 연합감리교회 연회들이 2012년 총 고백교인 수의 증가를 보고했다. 고백교인 수치가 2011년 123,986명에서 2012년에는 124,635명으로, 1% 미만의 증가이기는 하지만 상승궤도이다.

전 현직 한인총회장 4명 교단 내 동성애 관련상황에 입장표명
교단 내에 최근 일어나고 있는 여러 동성애 관련 상황들에 대해 전 현직 한인총회장 4명이 함께 “최근 교단 내 동성애 문제와 관련하여 일어나고 있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불미스러운 일련의 사건을 보면서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자 합니다.”라며 입장을 표명하였다.

정범구 목사 동부펜실베니아연회 지방감리사로 선임
연합감리교회에서 또 한 명의 한인 지방감리사가 선임되었다. 동부펜실베니아연회의 Peggy Johnson 감독은 2014년 7월 1일부로 정범구 목사를 Southwest District의 지방감리사로 임명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선교를 위한 역사적인 연합감리교회 #GivingTuesday 캠페인 성과
총회세계선교부에서는 지난 12월 3일 #GivingTuesday 캠페인을 통해 34개 국에서 약 11,000의 기부자들이 6백5십만 달러를 온라인으로 기부했다고 발표했다.

한인목회강화협의회 새 회기 첫 정기연례회의
한인목회강화협의회 2013-2016 회기의 첫 정기연례회의가 지난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캘리포니아주 파사데나시에서 정희수 감독, 조영진 감독, 미네르바 칼카뇨 감독 등 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인간관계주일(Human Relations Day Sunday), 1월 19일

연합감리교회 특별선교주일 중의 하나인 인종평등선교주일(Human Relations Day Sunday)이 2014년에는 1월 19일, 마틴 루터 킹 주니어 탄생 기념일 직전 주일로 지켜지거나, 각 교회에서 적당한 주일을 골라 지켜지게 된다.



연합감리교회 구호위원회의 태풍 피해 구호(동영상)
지난 11월 8일 필리핀은 태풍 Haiyan의 피해를 입었다. 태풍 이전에 이미 연합감리교회 구호위원회에서는 빠른 대응을 위해 구호팀을 구성했고, 장기적인 구호 활동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대강절과 성탄절 홍보물(한글판)을 손쉽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연합감리교회공보부에서 펼치고 있는 RethinkChurch 캠페인에서 다가오는 대강절과 성탄절을 위해 개체교회에서 손쉽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템플릿(한글판)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필리핀으로 전달될 연합감리교회 구호위원회 구호기금
연합감리교회 구호위윈회(UMCOR)는 Tacloban 시내의 7,500명 (혹은 1,500 가정)에 긴급 식량과 물, 정수 약품을 제공하기 위한 9만7천 달러 지원을 지난 11월 11일 발표했다.

WCC에 처음으로 참석한 한인목회자의 참관기
세계기독교협의회(WCC)의 10번째 대회가 한국의 부산에서 열리게 된 것은 한국 국내와 해외 한인 참석자들에게 의미가 깊었다.

허리케인 샌디 피해복구 1년
“슈퍼스톰”이라고 불렸던 허리케인 ‘샌디’가 뉴욕지역을 비롯한 동부연안을 휩쓸고 지나간 지 벌써 일년이 되었다. 연합감리교인들은 많은 다른 재난구호의 경우처럼 이번 허리케인 샌디의 재해복구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총회세계선교부와 한인연합감리교회, 국제적 선교 위한 협력 모색
총회세계선교부(GBGM)와 한인연합감리교회, 한인목회강화협의회(KMP), 그리고 다른 연대사역 대표들이 지난 8월 국제적 선교를 위한 보다 효과적 협력방안을 모색하고자 모였다.

Add a Comment

Social Networking

KoreanUMC   Click here to follow KUMC on Facebook Click here to follow KUMC on Twitter
NEXUS Facebook
CMI Facebook
More ways to follow The UMC

GC2012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