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네트워크 소식
연합감리교 한인총회 원로목사회


김택규 목사

Senior Ministers' Association of Korean UMC

우리 주님께로부터 임하시는 은혜와 평강이 넘치게 임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UMC 내에서 은퇴목사의 위치는 현역 목회에서만 은퇴한 것이지 감리교 목사로서, 그리고 UMC 연회원으로서 은퇴한 것은 아닙니다. 은퇴목사는 여전히 연회 정회원이며 연회 내에서 모든 의무와 권리를 다 행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인총회나 caucus에서만은 은퇴목사들의 활동이 극히 저조한 상태입니다.

지난 한인총회 모임 때 부족한 사람에게 ‘원로목사회’ 회장의 책임을 맡겨주신 것은, 한인총회 산하에 있는 원로목사회를 ‘활성화’시키라고 맡겨주신 줄 믿습니다.

우선 금년에 L.A.에서 모이게 되는 ‘한인총회’에 은퇴목사님들께서 많이 참석하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원로목사님들을 위한 몇 가지 특별 프로그램을 가지려고 합니다. 안명훈 총회장과 임원들께서 적극 협조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I.원로(은퇴) 목사님들께 드리는 말씀:

(1) 예배, 기도회, 회의 등 집회는 다 함께 참석하지만, (원로목사님들의 ‘interest'가 다를 수 있으므로), 원로목사님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따로 가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서 방을 따로 하나 배정받게 될 것입니다.)

(2) 특별 ‘견학’(관광)프로그램을 가지려고 합니다. (두 가지 안 중 하나를 택할 것입니다)

[A안]: SEDONA 견학(2박 3일)

L.A.에서 8시간 거리에 ‘Sedona'(Arizona 주)라는 유명한 관광지가 있는데, 옛날 인디언들의 성지였고, 현재는 많은 예술가들이 활동하는 곳입니다. 특별히 세계에서 ’기‘(氣)가 가장 강하게 작용한다는 붉은 산과 바위들이 있는 곳으로, 그곳에서 ’기‘를 받으면 치유 및 건강해진다는 통설도 있어서 ’기 수련원‘같은 것이 그곳에 있습니다. 이 Sedona 지역을 2박 3일로 견학하려고 합니다. (남가주 원로목사회와 합동으로)

  • 견학 여행 일정:
    4월 17일(수), 오전 8시 호텔 출발 (Laughlin(AZ),최고급 resort hotel에서 숙식)
    4월 18일(목), Sedona 지역 견학 (같은 호텔에서 숙박)
    4월 19일(금), 콜로라도 강, 견학, LA로 귀환
  • 비용: $150 (교통,숙식비 전체 포함, 팁은 제외)
  • 참가 여부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관광버스에의 제한된 정원 관계로, 참석자의 정확한 사전 인원파악이 필요합니다. 이 견학 여행에 참가하기를 원하시는 목사님 및 사모님들은 2월 20일까지 연락 주시기를 바랍니다. (만일 인원이 초과 시에는 먼저 연락주신 선착순 순서대로 정하겠습니다.)
  • 연락처: 김택규 목사 (951) 601-9175, (213) 219-2148(cell), petertk28@gmail.com

[B안]:멕시코, 엔세나다 지역(1박 2일)

LA 에서 약 4시간 거리(멕시코 국경을 통과:passport 소지해야 함)에 있는 관광 지역. (각자 부담 비용은 A안과 동일)

  • A안과 B안중, 회원들의 의견을 듣고, 기타 형편을 종합하여 하나를 택하겠습니다.
  • 참가신청 인원이 적을 시에는 위의 ‘견학’플랜은 취소될 것입니다.

II. 각교회, 담임목사님들께 드리는 말씀:

이민교회 개척 및 터전 닦기에 수고하시다가 은퇴하신 이민 1세 목회자들은 그 당시 모든 여건이 여의치 못해 UMC pension plan에 늦게 가입하여, 은퇴 후에 연금을 아주 적게 받으시는 목사님들이 많습니다. 한인총회에 참석하려 해도 비용관계로 참석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귀 교회에 소속된 UMC 원로목사님이 계시면, 이번 LA 한인총회에 참석하실 수 있도록, 교회에서 왕복 항공권을 부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감리교회 한인총회 소속 원로목사회를 섬기는
회장 김택규 목사 주안에서 드립니다.

올린날: 2013년 2월 20일 연합감리교회 공보부 TN

Resources

한인총회 등록 안내 '함께하면 풍성합니다'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