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교인들에게 특별총회에 대해 발표하고 설교하기 위한 가이드 라인

 

연합감리교회 목회자들은 자신의 교인들에게 2019 년 특별총회의 결정에 관해 언급해야 할 것입니다. 특별총회의 결정에 대해 교인들은 각자 다른 반응을 보일 것이며, 이것이 그들과 교회 전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질문 할 것입니다. 목회자가 특별총회에 대해 발표하고 설교할 준비를 할 때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요지를 나눕니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요약해주세요

특별총회는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2월 23~26일에 열렸으며 총회 대의원들은 동성애를 한다고 스스로 공언한 자의 안수와 동성 결혼을 금지하는 장정의 언어를 변경하기 위한 다양한 제안에 투표했습니다. 총회 대의원들은 현재 장정의 금지 사항을 유지하고 강제 조항을 추가하는 전통 계획을 통과시켰습니다. 그렇지만 전통주의 플랜의17건의 제안 중 7건은 위헌으로 작년 10월 판결이 났으며, 또 다른 2건은 위헌적 요소가 있어서, 이 모든 것은 연합감리교회의 최고 법원인 사법위원회가 4월에 결정할 것입니다. 또한 특별총회는 교단을 떠나기를 원하는 교회에게 “은혜로운 탈출”을 허용하는 입법안을 채택했습니다. 특별 총회에서 교회법에 위배되지 않고 통과된 법안과 올해 4월 사법위원회가 합헌으로을 판결하게 되는 법은 2020년 1월 1일에 효력을 발생하게 됩니다.

교회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알려주세요

연합감리교회는 4대륙에 걸쳐 약 1,300만 명의 교인이 있습니다. 연합감리교회는 모든 민족, 인종, 연령 및 성적 취향과 정체성을 가진 사람들을 포용합니다. 우리의 다양성은 연합감리교회 힘의 근원이며 분명한 다양성의 원천입니다. 우리는 모든 것에 대해서 한마음일 수 없습니다. 인간의 성에 관한 질문은 모든 곳에서 교회를 그리고 그리스도인을 분열시킵니다. 연합감리교회의 사회원칙에는 모든 사람이 성적 취향과 관계없이 신성한 가치가 있는 사람들이며 모든 사람을 교회의 사역에 포함한다고 명시합니다. 우리가 서로 동의하지 않는 것은 얼만큼 모두를 포함시키는냐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 그들이 성경을 이해하기로는 사람들의 성적 취향이나 정체성과 관계없이 모든 교회 사역에 포함하며, 이들 모두가 하나님의 자녀라고 확언합니다. 다른 이들에게, 그들의 성경 해석과 권위에 근거해서, 모든 사람이 교회에 참가하는 것을 환영하지만, 동성애를 행한다고 스스로 공언한 자들의 참여는 제한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신학적 차이에도 불구하고 연합감리교회는 수십 년 동안 함께 사역하며 새로운 제자를 만들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모든 인류를 위한 정의를 옹호해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을 세상과 나누기 위해 헌신한 사람들입니다.

고통과 분열을 언급하세요

일부는 총회의 결정에 대해 슬프거나 염려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결과에 만족할 수 있습니다. 교단과 마찬가지로, 개 교회는 온갖 여론을 다루어야 합니다. 지금 당장 어떤 기분이 느껴지든, 당신은 사랑을 받습니다. 연합감리교회에서 당신을 환영합니다.

지난주는 많은 성소수자들과 그들을 지지하는 이들에게 매우 충격적이었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고통스럽다는 것을 알며 진심으로 사과합니다. 우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사랑스러운 자녀이며 절대로 교회에서 환영받아야 합니다.”라고 말하세요.

어떻게 반응하나요

회중에는 무수히 많은 깊은 신념을 가진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당장 큰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 4월에 열릴 사법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입법화가 결정될 것입니다. 그동안 모든 사람에게 소식을 계속 알려줄 것이고 함께 미래를 계획할 것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모든 사람을 위한 교회가 될 것이고 교회 문을 열고 들어오는 모든 사람을 환영할 것입니다. 우리는 세상의 변화를 위해 계속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을 것입니다.

그러는 동안, 그 어떤 방해가 있더라도 이웃을 사랑하세요. 교회와 교단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지금 고통스러워하거나 분노 또는 슬픔에 찬 모든 사람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당신이 반대하는 사람들에게도 친절하고 그들을 사랑하십시오. 웨슬리의 삶의 규칙 3가지를 따르십시오.

1. 아무런 해를 끼치지 마십시오: 누구든 나쁘게 말하지 말고 모든 사람을 연민과 공감으로 대하십시오.

 

2. 선을 행하십시오. 주변에 누가 마음이 상했는지 괴로워하는지 확인하고 위로하세요. 적극적으로 다른 사람들을 도울 기회를 찾으십시오.

 

3. 하나님 사랑 안에 거하세요. 우리의 차이점과 관계없이, 우리를 교회로 묶어주는 것이 그리스도입니다. 우리가 함께 모여 예배하고 하나님을 섬기면 우리는 더욱 가까워집니다. 예배드리고, 성찬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고 공부하십시오. 하나님이 우리를 화해시키도록 하십시오!

 

제안된 성경구절

골로새서 3:11-17

베드로전서 4:8-10

빌립보서 2:1-4

에베소서 4:1-5

 

도움이 되는 다른 자료들

 

올린날: 2019년 3월 7일, 연합감리교회 공보부, 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