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조금 특별한 교회 1 - 은혜 어린이 연합감리교회

 

남 루이빌, 켄터키

은혜 어린이 연합감리교회는 미국에서 가장 위험한 지역 중에서 유일하게 아이들과 청소년을 위한 교회이다.

은혜 어린이 연합감리교회, 담임목사 Corey Nelson: “우리 목사들에게, 우리의 목회는 교회를 둘러싼 벽 안쪽이 아닙니다. 우리의 목회는 밖을 향해야 합니다.

제가 처음 이곳에 파송 받았을 때, 이 지역은 믿지 못할 정도로 위험한 곳이었습니다.

자료: 일반적으로 루이빌 남쪽의 범죄율은 전국평균보다 154%가 높다. 

         루이빌 남쪽은 켄터키의 도시들보다 87% 이상 더 위험하다. 자료: Areavibes.com

교회와 지역사회가 완전하게 분리되어 있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여기에 교회가 있는지조차 몰랐습니다.

그래서, 처음 우리가 한 것은 교회 건물 밖으로 나가는 것이었습니다.  

스텝 1: 당신의 교회 건물 밖으로 나가세요.

두 번째는 우리의 두려움을 하나님께 맡기는 겁니다. 그리고 당신이 깨닫기 전에 당신은 예수님이 친구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과 친구가 되기 시작합니다. 

스텝 2: 당신의 두려움을 하나님께 맡기세요.

제가 지역사회를 걸으면서 계속해서 들어온 것은 아이들이 갈 곳이 없다는 겁니다.

5년 전에 제가 처음 여기 왔을 때, 아이들은 주차장에 차가 있으면 차 문을 부수는 아이들이었습니다. 그래서 5년 전 저는 만약 교회를 어린이들에게 완전히 연다면, 어린이 교회는 어떨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어린이 사역을 하는 목사들에게 갔고, 그들의 눈은 커졌고, 그런 교회를 흥미로워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어린이 교회는 어떠냐고 물었을 때, 그들은 “잘 모르겠어”라고 대답했습니다. 저 또한 그것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어린이 교회를 계속하면서, 거기에 가치가 있다는 것이 점점 더 확실해졌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어린이 교회는 청소년 목회를 초월하고, 어린이 목회를 초월합니다.

저는 항상 사람들에게 질문합니다. 만약 당신이 세상을 변화시키길 원한다면, 왜 지금 당신이 있는 곳에서 시작하지 않나요?

화면: 세상을 변화시키기 원한다면, 지금 당신이 있는 곳에서 시작하세요.

제 생각에는 우리는 진정으로 교회를 변화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세대의 제자들을 여기에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은혜 어린이 교회 목사는 이메일 pastorcorey@att.net이나 전화 502-794-5285로 연락 할수 있습니다.

이 영상은 테너시 네쉬빌에 위치한 연합감리교회 공보부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영상에 관한 문의는 Crystal Caviness에게 615-742-5138 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