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효과적인 학교 선교를 위한 5가지 조언

 

당신의 교회는 “신학기”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까? 이 시기는 옳은 방법이라면, 훌륭한 사역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학교 봉사 활동에서 탁월한 5가지 중요한 정보가 있습니다.

1. 타이밍은 모든 것입니다

잘못된 시간에 도움을 주겠다는 제안은 축복보다 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학기 초에 사실입니다. 첫 주 동안 학교에서 벗어나십시오! 새 학기 첫 주는 학교에 일하는 모든 사람에게 가장 스트레스가 많이 받는 기간 중 하나입니다.

학교 교사들을 돕고 싶다면,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일주일 전에 교사에게 연락하십시오. 선생님들이 수업을 준비하는 동안 점심 식사를 준비하십시오. 선생님들 돕는 사역을 거기서 끝내지 마세요. 여기 “Back to School” 선교 아이디어를 확인해보세요!

2.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에서든지”라고 제안을 바꾸세요

목회자와 교회 지도자들은 종종 누구든 돕고 싶다는 제안을 하지만, 정작 아무도 자신들의 도움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며 섭섭해합니다. 학교 직원은 누가 그들을 도울 수 있을지 생각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들은 종이 접는 기계를 빌려주겠다고 제안한 모든 사람에게 전화할 시간이 분명히 없습니다.

밑도끝도 없이 돕겠다는 제안보다, 학교가 필요로 할 수 있는 장비나 다른 자원(음향 시스템, 휴대용 프로젝터, 회의실 등)의 목록을 만들어서 학교 사무실로 가져가세요. “우리는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돕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것들이 당신이 쓸 수 있는 품목입니다.”

3. 사무실에서 자원봉사하기

당신이 학교의 요구 사항을 배우고 진정한 협력자로 보이기를 원한다면, 복사업무나, 심부름하고, 현관사무실에서 다른 일을 돕겠다고 자원하세요. 당신의 교회의 장비나 자원 목록을 다 작성했다면, 당신은 학교가 도움을 필요로 할때, 도움을 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4. 다른 요구를 충족 시키세요

교사와 직원들은 학생들의 삶을 변화시키고자 합니다. 안전하고 학습에 증진이 되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엄청난 작업입니다. 학생들이 가져오는 교실을 넘어선 실제 요구사항 목록을 거기다 더하면, 그런 업무들은 개인 교육자가 이행할 수 있는 것 이상입니다. 학교 교장과 면담 약속을 잡으세요 (사무실에서 자원봉사를 할 때,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학교가 완전히 해결할 수 없는 학생들의 삶에서 가장 큰 요구 사항에 대해 질문하십시오. 그 요구들은 교회로 가져와, 그 요구들을 들어줄거나 충족시킬 계획을 세우십시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에 대한 조언을 얻으려면, 신학기 봉사 활동의 ABC를 읽으십시오.

5. 돕지만, 통제하지 않기

강력한 지도자에게 도와달라는 요구가 왔을때, 그들은 통제하려는 유혹에 빠져 들게 됩니다. 학교 사역에서 그 통제의 욕구가 없어져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원자의 역할을 유지하되 통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십시오. 직원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항상 그들의 주도권을 지지하십시오. 혹시, 당신이 프로젝트에 대해 통제하도록 부탁받는다면, 그 공로가 당신이 아닌 학교에 주어지는 방식으로 해야 합니다.

 

올린날: 2018년 8월 10일, 연합감리교회 공보부, 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