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세계적 우리 교단의 ‘미래를 위한 기도운동 (Praying Our Way Forward)’

동부 펜실베이니아 연회의 40여 개의 교회들이 “기도의 콘서트(Concert of Prayer)”에서 신성한 임무를 감당하는 연합감리교회 특별위원회를 위해 기도하며 그들의 목청과 마음을 드높였다.

펜실베이니아 주, Media 시에 있는 Lima 연합감리교회에서 힘 있고 확신에 찬 한목소리의 기도가 반복해 울려 퍼졌다. “당신의 종들에게 성령을 채우소서. 당신의 인도하심을 따르며 그들이 지혜와 지식, 사랑, 연민 그리고 명확성을 구하게 하소서.”

특별위원회 Way Forward 사역을 위한 특별기도의 1월 11일 예배는 동부 펜실베이니아 연회 전체에서 연속적으로 이루어지는 행사들 중 하나였다. 90분의 예배에는 감동적인 음악과 성경봉독, 생각의 나눔과 기도의 시간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어지는 또 다른 행사로, 펜실베이니아 주 Schuylkill Haven 시의 First 연합감리교회에는 예배가 끝난 오후 9시부터 다음 날 아침 6시까지 기도하는 사람들을 위해 교회를 개방하였다.

특별위원회 Way Forward는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성전환자 그리고 성 정체불명자에 대한 여러 신학적 이견 가운데 교단이 어떻게 앞으로 나아갈 것인가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만드는 책임을 가지고 있다.

연회들과 해외지역총회들은 75주 동안 미래를 향한 우리의 기도운동(Praying Our Way Forward initiative) 2단계에 참여하고 있다. 2단계 기도는 1월 1일,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시작되어 2018년 6월 아프리카의 서부 앙골라 감독구에서 끝나게 된다.

1단계 동안에는 84명의 연합감리교회 감독들이 특별위원회 Way Forward 위원선출과 첫 일들을 위해 4개월 동안 매일 15분간 기도했다. 이러한 노력을 위해, 연합감리교회 다락방에서는 자료들과 기도 스케줄을 알리는 웹사이트 umcprays.org를 만들었다.

“앞선 보고에 따르면 많은 연합감리교인들이 미래를 향한 우리의 이 기도운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umcprays.org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기도문들과 아이디어들을 보는 것과 지방회와 교회들이 개최하는 기도 행사 소식을 듣는 것, 교회들과 단체들에 의해 개최되는 기도회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며,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교회와 사명을 위해 주간 금식에 참여하는 것, 그리고 감독들과 여러 사람들이 쓴 아름다운 기도들을 읽는 것은 매우 감동적입니다,”라고 북부 앨라배마 연회의 Debra Wallace-Padgett 감독은 말했다. Wallace-Padgett 감독은 Al Gwinn 감독과 함께 이 기도운동(the prayer initiative)의 공동 의장을 맡고 있다.

노스캐롤라이나 연회가 이 기도운동의 주간을 시작했을 때, 리더들은 지방 감리사들에 의해 쓰여진 기도문들을 이멜일과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나누었다. 그 주 내내, 교회들은 서로 다른 관점들 속에서 교단의 화합에 대한 대화들을 이끄는 Circles of Abundant Grace를 열었다. 700명 이상의 연합감리교인들이 연회 전체에서 열린 50여 번의 Circles of Abundant Grace에 참여했다.

멤피스와 테네시 연회가 이 기도운동을 인도할 차례가 되었을 때, Bill McAlilly 감독은 목회자와 평신도를 위한 7일간의 24시간 연속 기도회를 실시할 것을 발표했다. 330명 이상의 목회자들과 평신도들이 특별위원회와 교단을 위해 30분씩 나누어진 기도 시간표에 참가신청을 했다.

“교단이 기도로써 하나님에게 나아가 성령의 지혜를 구하는 것은 현명한 일입니다. 우리가 서로를 이해하려 노력하고, 하나님의 평강과 온전하심을 구하려 노력하며, 이 세상에서 그리스도를 따르기를 원하는 가운데, 기도는 우리 모두와 우리가 되려고 하는 모든 것들을 뒷받침합니다,”라고 McAlilly 감독은 말했다.

서부 노스캐롤라이나 연회는 그들의 지정된 기도 주간에 목회자와 평신도들로부터 기도문들을 모았다. 연회 웹사이트에 그 기도문들을 올리는 것과 더불어, 리더들은 기도문들을 여러 소셜미디어를 통해 나누었다. 서부 노스캐롤라이나 연회의 Paul Leeland 감독의 기도문은 목회자들과 평신도 지도자들에게 나누어진 소식지에 게재되었다.

유럽 지역의 첫 연회가 시작되기도 전에 불가리아-루마니아 연회는 특별위원회 Way Forward와 세계적인 우리 교단을 위해 기도할 것에 약속했다.

1월 초 프랑크푸르트(Frankfurt), 유럽의 세 개의 해외지역총회 감독들과 4개 감독구의 감리사회들은 예배와 기도 그리고 연합감리교회의 화합을 유지 증대시키는 것에 대한 성도의 대화 회의(Christian conferencing) 등을 하며 3일 동안 모였다.

중남부 유럽 연회의 Patrick Streiff 감독은 서로 다름에도 불구하고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주어진 화합의 삶을 살고 그것을 유지하는 것에 관한 성경공부를 인도했다.

독일의 Rosemarie Wenner 감독은 이 그룹들이 “우리를 나누는 점들보다 우리는 더 많은 공통적인 것들을 가지고 있다,”라는 점을 인식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 전세계적 연대가 감리교인들이 소수인 지역의 교회들에게 있어서 얼마나 큰 축복인지에 대한 경험들을 서로 나누었습니다,”라고 Wenner 감독은 말했다.

플로리다 연회가 인도하는 이번 주는 개체교회들이 플로리다 연회의 Ken Carter 감독이 쓴 기도문과 umcprays.org에서 제공하는 추천 묵상과 기도문 등으로 지정된 시간에 기도를 할 것을 권장했다.

또한, 교회가 함께 금식할 날을 목회자가 정하는 것과 하나님께서 그들의 삶에 어떻게 역사하시는지에 대한 글을 플로리다 연회 Way Forward위한 기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나누기를 권하고 있다.

“저는 교단과 우리가 함께하는 미래의 선교를 위해 플로리다 연회 전체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도하는 것을 감사하게 여깁니다,”라고 Carter 감독은 말했다.

Wallace-Padgett 감독은 이러한 기도운동이 힘찬 시작과 함께 더욱 번져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저는 지역총회들과 해외지역총회들이 이 기도운동을 창조적인 방법으로 지속해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전세계 연합감리교인들의 기도는 우리 교단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분별력을 하나님께서 인도해 주시기를 구하는 든든한 토대가 되고 있습니다.

영문기사 보기

글쓴이: Crystal Caviness, 연합감리교회 뉴스서비스 (UMNS)
올린날: 2017년 3월 7일, 연합감리교회 공보부, 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