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뉴잉글랜드 연회 새 감리사에 한인목회자 2 명 선임 발표

 

뉴잉글랜드 연회에서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

연회에서 이번에 새로 임명되는 감리사 3명 중 2명이 바로 한인 목회자인 것이다. Sudarshana Devadhar 감독은 지난 1월 22일 새로 임명되는 감리사 3명 파송에 관한 발표를 통해, 장위현 목사와 강태성 목사를 오는 7월 1일부로 각각 Metro Boston Hope 지방과 New Hampshire 지방의 감리사로 파송한다고 연회 웹을 통해 알렸다. 장위현 목사와 강태성 목사와 함께 이번에 파송된 다른 감리사는 Jill Colley Robinson 목사로서 Vermont 지방의 감리사 7월 1일부터 섬기게 된다.

아래는 New England 연회 Sudarshana Devadhar감독의 장위현 목사와 강태성 목사의 감리사 선임에 관한 발표문을 번역한 것이다.


그리스도의 형제자매 여러분께,

우리의 주님이시요,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합니다.

분별의 기도 시간과 연합감리교회 장정에 따른 적정한 협의들을 거친 후 나는 장위현 목사를 2017년 7월 1일부로 Metro Boston Hope 지방 감리사로 파송한다는 발표를 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장 목사는 지난 2016년 9월 1일부터 임시 감리사로 사역해온 Ronald Wilson 목사의 뒤를 이을 것입니다.

Metro Boston Hope 지방은 강한 영성과 사회정의의 리더, 그리고 틀에 박히지 않는 생각을 가지고, 행정의 능력과 평신도와 함께 일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는 감리사가 필요했습니다. 나는 장 목사가 이 지방을 아주 잘 이끌기에 필요한 그러한 능력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하는 바이며, 장 목사의 감리사회 참여가 사회 정의의 이슈에 지속적인 특별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됨을 기쁘게 여깁니다.

장 목사는 현재 Metro Boston Hope 지방 Belmont-Watertown 연합감리교회의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으며, 25개의 중독치유 그룹의 사역과 미션을 가진 두 교회의 합병을 돕기도 했습니다.

장 목사는 그 전에는 매사추세츠 주 Chicopee 시의 Faith 연합감리교회와 뉴햄프셔 주 Concord 시의 Wesley연합감리교회 그리고 홈리스 사역을 시작하게 돕고 초교파와 지역 파트너들과 협력으로 지역 봉사센터를 개설하게 된 뉴햄프셔 주 Manchester시 제일연합감리교회 등을 섬겼습니다.

장 목사는 그가 태어난 한반도의 평화에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연합감리교회 한반도 평화계획을 이끌었습니다.

그는 3개 지역의 이민자들을 돕는 Justice for our Neighbors의 New England 지부를 구성하고 발족시키는데 지대한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장 목사는New England연회 전략계획 테스크포스에서 섬겼습니다. 그는 2012년과 2016년 연합감리교회 총회를 위한 연회 대의원 선거에서 첫 번째 목회자 총회 대의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1999년에 정회원 목사 안수를 받은 장 목사는 보스턴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현재 Woburn 연합감리교회를 섬기고 있는 조유연 목사와 결혼하였습니다. 그들의 딸 Hope 양은 대학교 1학년에 재학 중에 있습니다.

나는 또한 임시 감리사로 사역하기 위해 은퇴를 미뤄준 Wilson 목사에게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그는 지난 몇 달 동안 감리사회와 지방회에서 아주 잘 섬겼습니다. 리더십을 인수인계하기 위해 준비하는 장 목사와 Wilson 목사, 그들의 가족들, Belmont-Watertown 연합감리교회, Metro Boston Hope 지방을 위해 저와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Sudarshana Devadhar 감독, 뉴잉글랜드 연회

영어기사 원문보기


그리스도의 형제자매 여러분께,

우리의 주님이시요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합니다.

분별의 기도 시간과 연합감리교회 장정에 따른 적정한 협의들을 거친 후 나는 강태성 목사를 2017년 7월 1일부로 New Hampshire 지방 감리사로 파송한다는 발표를 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강 목사는 지난 2016년 7월 1일 은퇴의 신분에서 다시 돌아와 임시감리사로 사역해준 Gwen Purushotham 목사의 뒤를 이을 것입니다.

내가 감리사회 멤버들에게 기대하는 자격조건들에 더해 강 목사는 New Hampshire 지방회에 특별히 필요한 자질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깊은 기독교 신앙의 삶에 열정이 있고, 미래를 위한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관계의 중요성, 특히 목회자들간의 관계에 대해 잘 이해하고 그 관계를 어떻게 개발하고 육성하는지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강 목사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Charlton City 연합감리교회(매사추세츠 주)를 섬기고 있습니다. 그는 1999년 기독교대한감리회 남부연회에서 안수를 받았고, 노스캐롤라이나연회로 2004년 정회원 목사 멤버십을 옮긴 후, 2008년부터 뉴잉글랜드연회 소속이 되었습니다. 현재 섬기는 교회 이전에 강 목사는 한국과 노스캐롤라이나 주에 2개의 교회를 개척하였고, 메인 주와 뉴욕에서 교회들을 섬겼습니다.

그의 사역 기간 동안 강 목사는 지도력 개발과 신앙형성, 그리고 어린이와 청소년 사역 등에 집중적으로 힘을 기울여왔습니다. 그가 섬겼던 교회 중 한 교회에서는 지역봉사센터를 세웠고, 현재 섬기는 교회에서는 여름 기독교 음악 축제를 신설해 매년 400여 명이 참석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사역과 소그룹 사역에 대한 강 목사의 열정이 감리사회가 나아가는 방향을 도와줄 것입니다.

강 목사는 한국의 감리교신학대학에서 신학 학사를 받았고, 목원대학 신학대학원에서 신학 석사를 받았습니다. 그는 Asbury 신학대학원에서 2001년에 목회학 석사를 받았고, 메인 주에 있는 Husson대학에서 2008년에 경영학 석사를 받았습니다.

그는 연회 안수위원회와 개척교회 팀을 섬겼고, 지역 한인교회협의회 회장과 아시아 위원회 부회장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강 목사의 아내인 강미나 사모는 버라이즌 회사의 프로젝트 매니저입니다. 그들에게는 Andrew, Kat, and Julie 등 세 자녀가 있습니다. 그는 등산과 여행, 수영과 영화 보기를 좋아합니다.

나는 또한 임시 감리사로 사역하기 위해 은퇴의 신분에서 돌아와 뉴햄프셔 지방에서 뛰어난 리더십을 준 Purushotham 목사에게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인수인계 과정에 있는 강 목사와 Purushothams 목사, 그들의 가족들, 뉴햄프셔 지방과 Charlton City 연합감리교회를 위해 저와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Sudarshana Devadhar 감독, 뉴잉글랜드 연회

영어기사 원문보기

올린날: 2017년 1월 24일, 연합감리교회 공보부, 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