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Nattanan Kanchanaprat, courtesy of Pixabay

고등사역부, 학자금 융자 한도액을 두 배로 늘리다

 

연합감리교 고등사역부(GBHEM)는 장학금 및 학자금 융자 담당 사무실을 통하여 연합감리교 학생들의 학자금 융자한도를 2 배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학생들은 연합 감리교 학자금 융자 기금에서 한 해에 최대 10,000 달러 (1 월에서 12 월까지), 졸업할 때까지 총 40,000 달러까지 융자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전에는 4 년제 대학의 경우, 1 년에 5,000달러, 졸업할 때까지 총 20,000 달러를 융자 받을 수 있었다. 미국에서 가장 낮은 이자로 학자금을 융자하고 있는 고등사역부는 학생들에게 대출금리가 높은 학자금 융자를 피하고, 교육 부채를 줄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고등사역부의 장학금 및 학자금 융자 담당 사무실은고등 교육을 받는 학생들에게 감당할 만한 옵션을 제공하겠다고 한 우리의 약속을 지키고 있다. 우리는 이 약속을 계속 지키면서, 과도한 학자금 부채를 피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대출금리가 낮은 학자금 융자를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라고 고등사역부의 대출 및 장학금 사무국장인 앨리슨 콜린스워스는 설명했다.

총 1.45 조 달러 이상이 되는 학자금 부채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개인 부채 중의 하나다. 학비 지불 방법을 고려할 때, 학자금 융자 대출금리는 중요한 요인이다. 매년 연방 학자금 대출금리는 증가하고 있다. 연방 학자금 융자 대출금리는 2018년과 2019년 사이에 4.45-7 %에서 5.05-7.60 %로 증가했다. 고등사역부의 학자금 융자 대출금리는 3.75-5 %로, 연방 금리보다 1.3 % 낮다.

고등사역부 학자금 융자 대출 금리

  • 스마트 학자금 융자: 고정 금리 3.75 %, 대출을 받은 후 1 개월이 지나면  상환이 시작된다.
  • 연합감리교 대학 학생 융자: 고정 금리 4 %로, 조기 상환이 요구되지 않는다.
  • 비 연합감리교 대학 학생 융자: 고정 금리 5 %, 조기 상환이 요구되지 않는다.

연방 학자금 융자 대출 금리

  • 정부보조(Subsidized) 스태포드 론:  고정 금리 5.05 %, 학부생에 한함 (학생의 대학 재학 중에는 정부에서 이자를 내준다. 편집자 주)
  • 정부보조금 없는(Unsubsidized) 스태포드론: 고정 금리 5.05 %, 학부생에 한함 (학생의 대학 재학 중에 발생한 이자의 상환이 유예되고, 졸업 후에 그 금액을 더해서 상환해야 한다. 편집자 주)
  • 정부보조금 없는(Unsubsidized) 스태포드론: 고정 금리 6.60 %, 대학원 (학생의 대학원 재학 중에 발생한 이자의 상환이 유예되고, 졸업 후에 그 금액을 더해서 상환해야 한다. 편집자 주)
  • 다이렉트 플러스 론:  고정 금리 7.60 %, 대학원 또는 전문대학원 학생 및 학부모 

가을 학기 학자금 융자 신청은 2018 년 11 월 15 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2019-2020 학년도의 장학금 신청서는 2019 년 1 월 3 일부터 2019 년 3 월 7 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고등사역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 낮은 이자의 학자금 대출 및 장학금에 관한 정보는 gbhem.org/loansandscholarship에서 찾아볼 수 있다.

 

기사출처: www.gbhem.org/article/gbhem-doubles-dollar-amount-united-methodist-students-can-borrow-pursue-higher-education

올린날: 2018년 7월 23일, 연합감리교회 공보부, 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