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한인연합감리교회의 미래를 위한 오픈 포럼과 기도회 초대 공문

 

2018년 12월 21일 (금)
한인연합감리교회 목회자 여러분께,
 
   한인총회에서 지원하고 제2기 대안위원회(Alternative Plan Task Force) 주관하여 아래와 같이 "한인연합감리교회 미래를 위한 오픈 포럼 및 기도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목: 한인연합감리교회의 미래를 위한 오픈 포럼과 기도회
-기간: 2019년 1월 21일 (월) - 22일 (화) /1박 2일
-장소:  와싱톤 제일 연합감리교회 (담임목사 정성호) 
            2730 Centerville Road, Herndon, VA 20171 (Tel 703-589- 6503)
-대상: 한인연합감리교회 모든 목회자
-공항: Washington Dulles International Airport (IAD) / 교통편은 각 교회 부담
-등록 마감: 1월 10일 (등록비 없음)
-주관: 한인총회 대안위원회 (Alternative Plan Task Force, 팀장 김태준 목사)
 
   지난 4월 뉴저지에서 있었던 2018 한인총회 이후, 내년 2월 특별총회를 본격적으로 준비하면서 총회임원들과 대안위원회는 여러차례 모임과 논의과정을 함께 해왔습니다. 또한 캘팩이나 뉴저지 연회와 같이 한인연합감리교회들이 집중되어 있는 지역에서는 코커스 차원에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것에 반해, 다른 지역에 계신 한인교회 목회자분들은 준비되고 있는 상황 및 여러 대안적 옵션과 그 자세한 배경에 대해 충분히 듣고 논의에 참여할 기회가 거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때문에 특별총회 전에 한인교회 목회자들만을 위한 논의 및 기도모임의 필요성을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모임에 참석하셔서 설문을 통해 나누지 못했던 현장의 목소리와 고민들도 직접 전달해 주시고, 또한 여러 입장과 대안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직접 설명도 들음으로 이해의 폭이 넓히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이번 모임을 통해 가능한 많은 한인교회 목회자들이 각 교회와 함께 취하고 있는 입장에 따라 특별총회 전후 타임라인 별로 큰 그림을 그리며 준비와 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적어도 각 연회의 한인 코커스 회장과 총무 목사님은 가급적 참석해 주시되, 지역 코커스에서는 두 분의 참석비용을 지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포럼 주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One Church Plan 대한 가능한 한인 교회 대응책들
  -One Church Plan 아래 한인연회 구성 가능성
  -WCA등 다른 그룹과의 연대 가능성
  -한인교회를 위한 다른 옵션들
  -한인 "교회" 연합회의 필요성
  -특별총회 이후의 타임라인
 
   거듭 부탁드립니다.  2019년 2월 23일부터 26일까지 St. Louis에서 있을 교단 특별 총회를 앞두고 한인교회에서 목회하는 목회자분들과 함께 한인교회의 미래를 허심탄회하게 논의하고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기도의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정직하고 진실된 참여가 한인총회의 나아갈 길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류재덕 목사 드림
연합감리교회 한인총회장

공문 PDF 다운로드

온라인 등록

팟케스트 
 
올린날: 2019년 1월 8일 연합감리교회 공보부, 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