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연합감리교회 세계 여교역자 모임 및 등록 안내

 

연합감리교회 여성목회자의 온전한 권리 인정 60주년과 정회원 집사 직분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의 연합감리교회 여교역자들이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휴스턴에 모인다. 이 모임은 연대주의의 연합감리교회 세계 여교역자 지역모임의 정점으로 세계감리교대회가 열리기 바로 전에 모인다.

“ONE: Birthing a Worldwide Church”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모임은 여교역자들의 화합과 감리교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디자인되었다. 3일간의 이 행사는 지도력 양성과 교육 그리고 네트워킹의 기회뿐만 아니라 여교역자들의 리더십이 연합감리교회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우리는 국제적인 교회이고, 연합감리교회 여교역자들이 리더십의 교회의 유산을 세우는 것은 중요합니다,”라고 총회고등교육사역부(GBHEM) 총무인 Kim Cape목사는 말했다. “우리는 명확한 목적과 전략의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세계에서 모인 여교역자의 모임은 모든 여교역자들이 헌신하고 성장할 수 있는 지적, 문화적 그리고 영적인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행사일정

모임은 월요일 저녁 정회원이며 총회고등교육사역부 글로벌 목회자 컨설턴트인 Beauty Maenzanise 목사에 의해 디자인된 개회예배로 시작된다. 개회예배 설교는 정회원이며 Aldersgate 연합감리교회(Angeles City, Philippines) Helen Manalac-Cunanan 목사이다. Manalac-Cunanan 목사는 작년 마닐라에서 열린 필리핀 연합감리교회 여교역자 회의를 주관했다.

화요일은 여러 가지 상호 대화학습과 네트워킹 활동이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지역별 연합감리교회 여교역자 그룹 구성자들의 연설을 듣고, 세계 각국의 리더들의 경험을 나누는 회의에 참여하며, 연합감리교회 기관이 인정하고 프로페셔널 코치 공식 자격증이 있는 Sharon Vandegrift 목사가 인도하는 성도의 대화 회의 방식(Christian conferencing)에 대해 배우게 된다. 두 번째 세션에는 세계적 연대속의 연합감리교회 여교역자의 지도력에 대해 원탁회의와 연합결성에 관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화요일 저녁은 여감독들과 세계감리교협의회와 Uniting Church Women의 지도자들과 함께하는 저녁 만찬이 열리게 된다. 휴스턴 지역 감독인 Janice Riggle Huie 감독이 연설할 예정이다. 남부아프리카감리교회 총무인 Charmaine Morgan 목사가 환영사를 할 예정이다. 올해는 남부아프리카감리교회 여성 안수 40주년을 기념하는 해이기도 하다.

수요일 토론은 여성 감독들이 여교역자들이 미래로 이끄는 교회에 대한 그들의 비전을 나눌 것이며, 여교역자들은 교회의 변화와 세계의 변화를 만드는 각자의 의견을 정할 수 있을 것이다. 모임은 연합감리교회 여성 감독들과 함께하는 집사 축하 점심으로 끝마치게 된다.

“1996년 연합감리교회 정회원 집사가 처음 세워졌을 때 이는 교회 리더십을 되살리기 위한 역사적인 초교파적 운동에 동참한 것이었습니다,”라고 총회고등교육사역부 집사 사역 개발부 디렉터 Victoria Rebeck 목사는 말했다. “목사는 교회의 삶을 인도하고, 집사는 교회와 사역에 제자들을 파송합니다. 우리는 사람들을 하나님께 이끌고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도록 보내는 목회자의 파트너십을 축하할 것입니다.”

폐회예배는 집사이며 Candler신학대학원 예배와 음악부 부학장인 Barbara Day Miller 목사에 의해 디자인된다. 폐회예배는 모잠비크 아프리카 감독구 Joaquina Filipe Nhanala 감독이 집도한다.

“힘 있고, 감동적이며, 교육적이고 영적인 경험을 기대하세요,”라고 총회고등교육사역부 평생교육 디렉터 박희로 목사는 말한다. “우리는 전 세계 집사들, 정회원들, 본처목사들, 병원주재목사들 그리고 사역 후보자들 모두 함께 협력하는 여교역자의 새로운 길을 축하합니다. 우리가 한자리에 모여 아이디어를 나누고 서로의 지원을 강화함으로 우리는 세계를 변화시킬 그리스도의 제자를 만들기 위한 준비를 더욱 잘 갖추고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등록은 이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http://bit.ly/1YYvhkh.

이 역사적인 모임에 참여하는 또 다른 방법은 경제적 이유로 참석이 불가능한 아프리카, 유럽/유라시아 또는 필리핀 등에서 회중을 섬기는 여교역자들을 후원하는 것입니다. 총회고등교육사역부는 해외지역총회와 미국 내의 최저 사역비 여교역자들의 모임 참석을 돕는 모금운동을 활발히 해오고 있습니다. 재정 기부는 아래 온라인을 이용하세요.
https://www.razoo.com/us/story/Global-Women-Pastors-Gathering-Fundraiser.

여성목회자 온전한 권리 인정 60주년과 정회원 집사 20주년을 기념하는 예배 자료들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http://bit.ly/1Stgg8K.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www.gbhem.org/clergy/clergywomen을 참조하시거나 박희로(Rev. Dr. HiRho Park)목사 clergylifelonglearning@gbhem.org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총회고등교육사역부
올린날: 2016년 6월 28일, 연합감리교회 공보부, 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