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Photo illustration by Kathryn Price, United Methodist Communications

A photo illustration by Kathryn Price, United Methodist Communications

Photo illustration by Kathryn Price, United Methodist Communications

성탄절에 지역 사회로 다가 갈수 있는 4가지 아이디어

 

대부분의 사람은 장식, 쇼핑, 및 파티 이상의 의미 있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만들기 원합니다. 많은 사람이 가족, 친구, 자신을 넘어서서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기를 원합니다. 미 전역에 걸쳐있는 교회에서 모인 이 아이디어들은 교회와 교인들에게 강림절에 새로운 방식으로 지역 사회에 다가갈 방법을 제공합니다.

 

보물찾기 목회

보물찾기에서 대부분의 청소년은 단서나 사진을 수집하거나 친구들과 즐겁게 지내는데 집중합니다. 플로리다주 포트 세인트 조 (Port Saint Joe)에 있는 제일연합감리교회의 청소년들은 보물찾기 시간을 전도의 기회로 전환했습니다. 그들은 보물찾기를 “불특정한 이들을 위한 선한 행위” 게임으로 만들었습니다. 청소년들은 교회에서 만나서, 팀으로 나누어 차에 타서, 8-10가지의 선한 행위를 완료하라는 지시를 받습니다. 이 선한 행위는 동전 주입식 세탁실에서 동전을 세는 것부터 식료품을 차까지 들어다 주는 것 그리고 지역 공원에서 쓰레기를 줍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제일 연합감리교회 청소년들은 도시 전체를 이렇게 작은 방식으로 섬겼습니다.

천막 예배 드리기

거의 모든 교회에서 성탄 전야 예배를 드립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사람이 업무 일정으로 인해 참석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교회에 들어가기를 주저하지만, 여전히 교회에서 하나님 아들의 탄생을 축하해야 한다고 느낍니다. 텍사스주, 롱뷰(Longview)에 은혜의 십자가 길 연합감리교회(Grace Crossroads United Methodist Church)는 구약 성서와 접목하여, 크리스마스 전 주일에 예배를 텐트에서 드립니다. 그들은 현지 고등학교의 주차장에 텐트를 설치하고 마이크를 연결하고 교회의 긴 의자 없이 예배를 드립니다. 존 화이트 허스트 (John Whitehurst) 목사는 예배에 해마다 참석하는 사람 중25 퍼센트가 교인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텐트를 칠 수 없는 지역에서는 고등학교 체육관이나 지역 회사의 회의실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여러분이 예배를 지역 사회에 가져가는 방법을 가장 잘 압니다.

 

성탄 전야에 일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선물 보따리

아이오와주 웨이벌리 (Waverly)에 있는 트리니티 연합감리교회의 성도들은 성탄절 전야 예배가 특별한 성만찬 예식 시간 이상이 되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예배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해야 하는 그 밤에 그 지역의 많은 사람이 야근해야 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일찍 성탄절 전날, 데보라 와이즈 목사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크리스마스 간식(보통 초콜릿으로 덮인 프레첼)을 만들었습니다. 성탄절 전야 예배 후, 참석한 가족들은 크리스마스 간식을 들고 거리로 나아갑니다. 그들은 병원, 소방서, 주유소 (사람들이 일하고 있는 곳이면 어디든)에 잠시 들러서, 선물을 나누고, 그들이 만나는 모든 사람과 하나님의 사랑을 나눕니다.

예수님이 오신 자체가 충분하다

알칸소주 살렘(Salem)의 작은 마을에서 비올라 연합감리교회(Viola United Methodist Church)는 유일한 주류 교회이며 교회력을 따르는 유일한 교회입니다. 강림절 동안 그들은 예배 전과 후에 공동체 건설의 기회를 가집니다. 전통적인 예배를 깎아내리기보다, 오히려 기념하고, 예배를 통해 지역 사회에 제공하는 독특한 목소리를 내는 데 관심을 가집니다. 쉐리 베이커(Cherie Baker) 목사는 지역 사회에서 전통적인 교회 배경을 가진 많은 사람이 오래된 신앙의 전통과 연결되려고 예배에 참석한다고 말합니다. 교회 예배력을 따르라고 그녀는 충고합니다. 평화, 기쁨과 사랑에 대해 묵상하고, 전통을 축하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이 만큼 전통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지역사회에 함께 하고, 우리가 성탄절에 축하하는 “예수 그리스도가 인간으로 태어났을 때, 하나님의 사랑이 인간의 형태가 된 것”을 구현화 하도록, 이 아이디어를 시도해보거나 자신의 다른 아이디어를 시도해보세요.

글쓴이: 제러미 스틸(Jeremy Steele) 

올린날: 2018년 11월 16일, 리더십 자료, 연합감리교회 공보부, 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