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2018 서부지역 평신도 지도자 수련회

 

2018 서부지역 평신도 지도자 수련회
Western Jurisdiction Lay Leadership Retreat 
"함께 새롭게 - Renew, Together" 

일 시 :  2018년 8월 20일(월) - 23일(목) 
장 소 : 레익타호 Zephyr Point Conference Center
강 사 : 그랜트 하기야 감독, 김기석 목사, 장학순 목사
등록비 : 개인(2인 1실 $200 / 4인 1실 $175) / 가족 $300  
교통비 : LA 출발 $100/1인 (대형 버스 왕복 교통비)  
신 청 : 등록신청서를 등록비와 함께 다음 주소로 메일하시면 됩니다.                                                                        LA Korean UMC    7400 Osage Ave. Los Angeles, CA 90045                                                                        Check는 Payable to WJLLR
문 의 : 이창민 목사 (310-780-3439) 김진동 권사(213-514-2027)
 

2018 서부지역 평신도 지도자 수련회에 초대합니다.

 "2018 서부지역 평신도 지도자 수련회"가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함께 새롭게, Renew Together"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20년 전부터 "서부지역 평신도 지도자 세미나"라는 이름으로 매년 열리던 이 모임이, 올해부터 세미나라는 말을 수련회로 바꾸고, 큰 변화를 앞두고 있는 시기에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고자하는 다짐을 담았습니다.

그동안 LA를 비롯해서 샌디에이고, 알래스카, 하와이, 콜로라도, 시애틀, 오리건, 유타, 요세미티, 몬트레이베이 등 서부지역의 여러 곳에서 이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 모임은 서부지역에 속한 한인 연합감리교회 평신도들이 모여 말씀과 찬양으로 은혜를 누리고, 깊은 영성을 경험하고, 연합감리교회에 대해서 배우며, 한인 연합감리교회의 미래를 준비하는 수련회입니다. 이 수련회에서 훈련받은 평신도들이 각 교회에서 지도자로서 섬길 수 있도록 도우며, 평신도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협력하는 교회로 세우고자 합니다.

지난 몇 년간 여러 사정으로 행사가 이어오지 못했습니다. 지난해 서부지역 한인 교회 협의회의 주재 감독이신 그랜트 하기야(Bishop Grant Hagiya) 감독님으로부터 한인 연합감리교회 평신도들의 지도력을 함양할 기회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받고 서부지역 한인 목회협의회 코디네이터이신 김웅민 목사님과 북가주의 홍삼열 목사님과 정현섭 목사님 그리고 남가주의 이창민 목사님을 비롯한 목회자들과 북가주의 조종애 선교사님과 남가주를 대표해서는 그동안 평신도 지도자 세미나를 여러 해 도우며 함께 진행했던  안성주 장로가 평신도 준비위원장으로 위촉되어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수련회를 위해 레익타호 Zephyr Point Conference Center를 지난 해에 예약했고, 올해에는 준비위원회가 구성되어 열심히 모이고 있습니다.

레익타호는 수련회로서는 너무도 좋은 장소입니다. 호숫가에 위치한 호텔식의 숙소와 컨퍼런스룸에서 열리는 수련회에 참석만 해도 은혜가 될정도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번 수련회의 주강사로 오시는 한국 청파 교회 김기석 목사님은 맑은 영혼과 눈동자로 세상을 아름답게 해석하며 풍부한 어휘와 수려한 문장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전달하는 설교자입니다.

 

또, 캘리포니아퍼시픽 연회의 감독이신 그랜트 하기야 감독님께서 설교는 물론 지도자 훈련도 맡아 주실 것입니다. 하기야 감독님은 신학교에서 리더십을 가르치는 교수로도 사역하셨고, 이에 관련된 책도 내신 전문가이십니다.

또 웍샵은 평신도, 목회자, 그리고 사모 등 3그룹으로 나뉘어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열릴 것입니다. 평신도 웍샵은 홍삼열 목사님이 연합감리교회 시스템과 신학적 특성에 대해 인도하시고,  목회자 웍샵은 한인목회강화협의회의 사무총장인 장학순 목사님이 인도해 주십니다.  사모 웍샵은 상담전문가이시며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에서 목회상담학으로  목회학 박사 학위를 받으신 박운송 목사님께서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이번, 수련회는 연합감리교회의 지도자들과 함께 연합감리교회의 미래를 고민하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랜트 하기야 감독님을 비롯해서, 한인목회강화협의회의 장학순 목사님과 양훈 장로님, 한인 총회 총회장으로 수고하시는 류재덕 목사님, 그리고 한세희 감리사님과 평신도 몇 분을 패널로 모시고 한인 연합감리교회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평신도 지도자 수련회가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연합감리교 내에 있는 미자립 교회인 선교 교회를 돕는 일입니다. 개척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교회, 또, 지역적인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 등 선교 교회는 자체적으로 수련회를 열기가 쉽지 않습니다. 목회자들도 한계를 극복하기 어려운 상태에서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평신도 지도자 수련회에는 선교 교회를 섬기시는 평신도들이 참석해서 지도력을 배우고, 연합감리교회의 장점인 연대의식을 느끼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또, 맡은 사역지에서 10 년 이상 이름도 없이 빛도 없이 충성하는 선교 교회 목사님들이 아침 경건의 시간을 인도함으로 그분들의 깊은 영성과 신실한 목회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날 저녁은 평신도들이 주관하는 시간으로 할애하려고 합니다. 평신도들의 간증과 숨겨 둔 끼를 발산할 때, 레익타호 평신도 지도자 수련회의 마지막 밤이 아름답게 마무리될 것입니다.

이 수련회를 위해서 여러 분들이 적극적으로 도움이 필요합니다. 전체 진행과 재정, 행정, 방 배정, 음식 봉사, 간호, 통역, 예배 준비, 찬양 등으로 섬기실 분들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행사를 잘 치르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참여가 필수적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교통 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LA에서는 관광 버스를 대절해서 함께 가려고 합니다. 그 버스 안에서 누리는 유쾌한 시간도 기대가 됩니다.

이번 수련회를 통해서 하나님의 은혜를 마음껏 누리시고, 여러 교회를 섬기시는 평신도 지도자들과 사귐의 시간도 갖게 될 것입니다.

또한, 풍성한 수련회를 진행하기 위해서 재정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특별히 선교 교회 목사님들이 재정적 부담 없이 참석하실 수 있도록 등록금과 교통비 보조가 필요합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연합감리교회에 속한 평신도들과 목회자들이 새로운 힘과 용기를 얻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대비하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을 은혜의 자리에 초대합니다.

 2018 평신도 지도자 수련회

평신도 준비위원장

안성주 장로 드림

 

* 온라인 등록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등록  
수련회 일정 
참가 신청서

자료제공: 연합감리교 서부지역 목회협의회
올린날: 2018년 6월 21일, 연합감리교회 공보부, 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