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2015 한인연합감리교회 선교대회

 

지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닷새 동안 도미니카 공화국 푼타카나에서 있었던 2015년도 한인연합감리교회 선교대회를 하나님의 인도하시는 은혜중에 잘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해마다 연합감리교회에 속한 한인교회가 연합하여 선교지를 방문하여“ 함께 하는 선교, Mission Together”라는 주제로 현지에서 개최하는 단기선교를 겸한 선교대회가 올해로 세 번째였는데 올해에도 미국 내 10여 개 주에 있는 교회를 섬기는 12세 어린이부터 85세의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100명이 넘는 많은 교인들과 목회자들, 그리고 현지 선교사님들과 평신도 사역자들(통역, 운전, 현지안내 등)이 참여하여 비록 짧은 일정이지만 주님의 지상 명령인 선교 사역에 대한 배움과 나눔, 그리고 섬김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선교대회를 푼타카나에서 개최하게 된 것은 각 교회 선교 사역을 돕기 위해 모이기 시작한 선교대회가 3년 전부터 선교 훈련을 위한 모임만이 아니라 선교지 현장을 방문하여 섬기는 기회도 함께 갖는 모임으로 발전시키기로 하고 이를 위해 많은 참가자들이 함께 저렴한 비용으로 숙박하며 아침저녁으로는 집회도 할 수 있는 시설과 가까운 주변에 방문하여 섬길 수 있는 선교지가 있는 지역을 물색하다가 마침 도미니카에서 선교하시는 선교사님께서 그런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푼타카나가 최적의 장소라고 추천을 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감사한 것은 많은 참가자들을 위한 숙박 및 집회 시설을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지역은 그 동안 한 번도 선교팀들이 방문한 적이 없어서 비록 짧은 시간 동안 실시하는 사역임에도 불구하고 사역에 대한 반응과 효과는 우리의 기대 이상으로 놀라왔습니다. 이번에도 지역 TV방송국에서 우리 사역을 소개하고 참가자들과의 인터뷰를 정규방송으로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대회 기간 동안 매일 이른 아침 다 같이 모여 기도회로 하루를 시작하고 아침 식사 후에는 곧 바로 소속한 팀원들과 함께 해당 사역지로 나가서 오후 늦게까지 섬기는데 올해도 예년처럼 참가자들의 재능과 희망에 따라 의료진료팀, 어린이 전도를 위한 VBS팀, 건물보수팀으로 나누어 사역을 감당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현지 목회자를 위한 단기 목회세미나 사역도 새로 추가로 감당하였습니다. 올해 어린이 전도팀은 순회공연팀을 포함하여 모두 5개 팀으로 구성되어 지역 교회를 섬겼는데 언제나 그렇듯이 교회마다 많은 어린이들이 모여 참가자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였습니다. 의료사역은 치과팀을 포함하여 모두 3개 팀으로 나누어 진료사역을 감당했는데, 85세 되신 할머님 의사 장로님께서 진료하시는 모습은 그 모습 자체가 은혜였습니다. 건물보수팀은 모두 4팀이 4군데 교회로 파송되어 콘크리트 바닥공사, 시멘트벽돌 쌓기, 건물페인트 작업 그리고 예배실용 장의자 제작 등의 사역을 감당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현지 목회자들과 평신도 지도자들을 위한 목회자 훈련에는 대회에 참석하신 8명의 목사님들이 자신의 전공분야별로 준비한 강의를 했는데 처음 열리는 세미나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100명 정도의 목회자와 평신도 사역자들이 참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훈련을 시켜달라는 간청(?)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오전부터 오후까지의 선교지 사역을 마치고 매일 저녁에는 영성집회를 가졌는데 첫날에는 성찬예배를 겸한 개회예배와 사역별 오리엔테이션을 가졌고 둘째 날에는 아르헨티나에서 사역하시는 장영관 선교사님의 말씀 나눔과 중남미 신학교 이사로 수고하시다가 이번에 온두라스에 full time 의료 선교사로 가시는 배성호 목사님의 파송을 축복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으며 셋째 날에는 도미니카와 쿠바에서 사역하시는 전재덕 선교사님의 선교 도전의 말씀과 연합감리교회 총회세계선교부에서 아시아 선교를 담당하는 김명임 목사의 선교보고 등이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날 저녁에는 선교축제로 청소년들의 찬양과 연극, 그리고 참가자들의 간증과 결단의 시간을 통해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섬김과 나눔의 귀한 기회를 감사로 마쳤습니다.

한인연합감리교회 선교협의회 회장
이승우 목사

올린날: 2015년 8월 4일, 연합감리교회 공보부 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