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연합감리교회 신앙선언

우리는 하나님께서 세 가지 모습으로 존재하고 계심을 믿는다. 하나님의 이 세 가지 속성을 우리는 흔히 성부, 성자, 성령이라고 일컫는다. 때로는 그를 창조자, 구원자, 보존자라 이르기도 한다.

우리는 한 분이신 하나님께서 세상과 그 안의 모든 만물을 지으셨음을 믿는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권을 가지신 분, 곧 우주를 다스리시는 분이심을 믿는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사랑이시며, 그 분의 사랑과 은총을 늘 체험한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인성을 가지신 분이셨음을 믿는다. 예수님께서는 한 인간으로 사시다가 십자가에 못박히심으로써 죽으셨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신성을 가지신 분이셨다고 믿는다. 그분께서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으키셨으며, 일어나신 그리스도께서 오늘날 살아계심을 우리는 믿는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구속자이시며,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풍성한 삶과 죄사함을 받고 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주님이시므로, 우리는 그분의 삶을 따라야 하는 소명을 받고 있다.

우리는 성령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심을 믿는다. 성령께서는 어려울 때 우리를 위로하시며, 우리가 하나님의 곁을 떠날 때, 우리를 뉘우치게 하신다. 성령께서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하시며, 그의 뜻에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신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으셨음을 믿는다. 사람들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받아들이거나 거부하기를 선택할 수 있다고 믿는다. 모든 사람들은 온전한 사람이 되기 위하여 하나님과 관계를 맺고 있어야 한다.

우리는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 곧 오늘날 세상 안에서의 그리스도의 삶과 사역의 연장이라고 믿는다. 교회의 사명은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를 길러내는 일이라고 믿는다.

우리는 교회가 그리스도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제자들로 이루어진 하나의 공동체인 “성도들의 공회”임을 믿는다. 교회는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며, 신앙이 자람에 따라 교회생활에 참여하는 이들을 도와주어야 할 소명이 있다고 우리는 믿는다.

우리는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는다. 성경이 우리의 신앙과 실천의 주요한 근거가 됨을 믿는다.

우리는 크리스천들이 구약과 신약(히브리 성경과 기독교 성경)을 알고 배워야 함을 믿는다.

 

번역감수: 김찬희 박사, 클레어몬트신학대학원 명예교수 CA

Adapted from “What Every Teacher Needs to Know about Theology,”

Copyright 2002, Discipleship Resources.

All rights reserved.

Used by permission of the publis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