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빈곤에서 오는 치명적 질병을 퇴치하기 위한 전 세계 보건문제 참여

 

“말라리아로 인해 저와 우리 가족은 빈곤에 처해 있습니다. 매일 우리는 모기에 물려 퉁퉁 부은 몸으로 일어납니다. 우리 집 애들 두 명이 매달 빈혈 때문에 병원비로 늘 돈이 지출됩니다.”라고 콩고민주공화국에 살고 있는 52세의 Ngoy Kabulo는 말했다.

그의 이웃들과 마찬가지로 Kabulo와 그의 가족은 취약하고 가난했지만, 말라리아로 인해 그들의 어려움은 더 악화되었다. 그는 Kamina 시골 마을에서 진흙 벽돌로 지은 자기 집 주변의 모래 땅에서 농사를 지으며 하루에 겨우 1달러로 12명의 가족을 부양하고 있다.

최소 한 달에 한 번 가족 중 한 사람이 말라리아로 인해 병원에 실려가게 될 경우에는 그의 불안정한 생활비마저도 증발해 버리고 만다. 한 번 병원을 방문할 때마다 한 달 수입의 1/3이 지출된다.

하지만 오랜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한 방충 처리된 모기장 하나만으로 이런 상황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말라리아 퇴치와 경각심을 일깨우는 노력이 합해졌을 때, 모기장은 이런 상황을 바꾸어 Kabulos와 같은 처지의 가정들이 직면한 이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부터의 위협을 끝낼 수 있다.

“우리 가족은 이제 건강해져서 다른 필요한 일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저축도 하고 있습니다.”라고 Kabulo는 최근에 알려왔다. 이 프로그램이 “우리 가족의 생명을 살렸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말라리아 없는 세상 만들기’(Imagine No Malaria) 운동을 통해 연합감리교회는 아프리카 6개 국에 백만 개 이상의 모기장을 배급했다. 이 프로그램은 수혜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종교 네트워크와 지역사회 지도자들에게 의존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네트워크와 지도자들의 역량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지해 주십시오! 전 세계적인 말라리아 퇴치 노력에 참여하도록 사람들에게 촉구하십시오. 기금을 모아보세요! 기금 마련 행사를 할 수 있도록 교인들을 모아보세요. 지역사회도 참여시켜 보세요! 세상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교회의 담장을 넘어 사명을 감당해 보세요.